아이들과 함께 처음 스키장을 가려고 할 때, 혹은 아이가 처음으로 스키 강습을 앞두고 있을 때 어떤 준비물을 준비해야 하는지 걱정되시죠? 특히 야외 활동이다 보니 아직 스키장을 한 번도 방문해 본 적이 없는 아이들이라면 혹시 부족함이 있지는 않을까 걱정이 크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스키 강습도 그렇지만, 아이들 스키를 가르치는 데 여러 모로 들어가는 돈이 만만치 않다 보니 아낄 수 있는 부분들은 없을까 생각하실 것 같아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이들 스키 강습 보낼 때 유용했던 꿀팁들을 공유해 봅니다.
스키 탈 준비하기
- 스키가 처음인 아이라면 스키타이즈는 따로 구입하실 필요가 없으며, 내복 위에 바로 스키복을 입히셔도 됩니다.
- 만약 아이가 추위를 많이 탄다면 아래와 같은 털 없는 후리스를 내복 위에 입혀 주신 후, 스키복을 바로 입혀 주시면 갈아 입히기도 편하고, 다용도로 후리스를 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털 있는 후리스는 아무래도 부피가 있다보니 위에 스키복을 입으면 조금 불편할 수 있어요!스키복 안에는 최대한 얇게 입혀주시는게 포인트!)
- 스키복은 대부분 기능성 소재로 되어 있다 보니 가격이 꽤 있어요. 대부분 아이들은 스키를 좋아하지만 간혹 스키와 잘 맞지 않는 아이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처음 스키장에 가는 거라면 스키복은 대여를 해 보세요. 스키복 대여는 대부분 1일 15,000원 정도 합니다. 강습소와 연결된 스키 대여점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연 1회 정도만 스키장에 가실 생각이라면 그냥 대여가 훨씬 나을 것 같습니다. 혹 연 1회 이상 방문 예정이거나 아이가 스키를 좋아한다면 그때 저렴한 스키복을 구입하거나 당근 마켓을 이용해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아이는 언제든지 자랄 수 있으니 비싼 옷이 필요 없어요.)
- 스키 양말, 바라클라바, 스키 장갑은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헬멧이 필수고 입만 덥는 스키마스크를 불편해할 수 있어서 아예 뒤집어 쓰는(딱 붙어야 헬맷을 써도 불편하지 않아요.) 바라클라바가 좋아요. 스키 장갑은 벙어리형보다 손가락이 다 있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배런 - 털장화는 없다면 굳이 사지 마세요. 스키부츠를 신기 때문에 그냥 운동화 등, 평소 신던 신발 그냥 신고 가서 스키부츠로 갈아 신겨 주시면 됩니다!
- 장비는 워낙 고가이며,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계속 바꿔 줘야하기 때문에 대여하세요! 장비대여료도 1일 15,000원 정도 합니다. (헬멧도 고글일체형으로 대여하세요! 아이들의 경우 고글일체형이 좋습니다. 강습소에 따라서 무료 대여해 주는 곳도 있긴 하나, 대부분 1일 15,000원 정도에 대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1년에 여러 번 방문할 계획이시라면 저렴한 것을 구입하셔도 되지만, 저는 보관의 문제도 있어서 대여하였습니다.)
- 선크림은 꼭 챙겨 발라주세요. 바라클라바, 고글 써도 새카맣게 타더라구요.ㅠㅠ
구입 권장 품목: 스키양말, 스키장갑, 바라클라바, (선크림-집에 다들 있을테니)
대여 권장 품목: 스키복, 스키장비, 헬맷(고글 일체형)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면 물 마시는 공간이 따로 있어서 물병은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 스키복 대여하실 때는 쨍한 색깔(형광색 등)을 입히셔야 눈에 잘 띄고 사진도 예쁘게 나오더라구요!
'시간을아껴주는여행꿀팁(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휘닉스 파크 리조트(평창) 이용 꿀팁 (8) | 2025.01.27 |
---|---|
독감 걸렸을 때 숙박 취소하기 -아고다 편- (0) | 2025.01.14 |